연바람 Yeon Dreams

Dream & Create 꿈꾸며 창조하다

꿈을 꾸며 창조하다

집과 건축, 그리고 전원생활

210728 시골집, 촌집 구하는 방법 소개

Hi Yeon 2021. 7. 28. 15:17

210728 시골집, 촌집 구하는 방법 소개

 

전국적으로 부동산을 위치, 가격, 상세내용을 함께 알기 위해서는 네이버부동산을 많이 이용합니다. 일반인도 접근이 가능하고 전문적인 공인중개사들도 이 사이트 많이 이용합니다. , 주택, 상업시설, 공장, 아파트를 사고 팔 때는 아주 유효하지요. 특히 아파트 매매에서는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세종시 아파트 지역으로 들어가면, 지역별 아파트 현 가격(Asking Price)을 알 수가 있습니다. 즉 그 가격에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곳에서 과거 거래 내용과 가격도 알 수가 있지요. 모든 정보가 다 여기 있기에 타임밍과 현장답사를 하면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고자 하는 지역의 지리와 그 단지 내부, 그리고 관심가는 동과 층수와 주변 상태를 잘 안다면, 사실 사고자 하는 의지와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고민 많이 한다고 좋은 물건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순간적 결단이 필요합니다. 팔자 시장에서 골라가면서 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일생에 몇 번 안 오는 기회이고, 설령 기회가 왔다 하더라도 그때는 돈이 있어도 마음이 시끄뚱합니다. 그래서 돈 버는 사람 따로 있지요. 부동산 전문가와 완전히 운좋은 사람들이지요.

 

시골집과 촌집, 요즈음 참 많습니다. 양평 같은 화사스러운 별장으로서 전원주택이 아니라면 누가 그런 곳에 삽니까? 특히 시골집도 하나의 주택으로 산정이 되어 세금에서 매우 불리하죠. 허름하고, 교통 나쁘고, 작은 부락의 텃세가 있고, 리몰딩 해야 하고, 고쳐도 표가 나지 않고, 그렇다고 많이 싸지 않고, 한번 구입하면 쉽게 팔 수 없고, 사람 마음 간사하여 막상 시골집에 살다보면 나쁜 것만 보이고좋은 전원주택에 가보면 일주일에 한번 술파티한 흔적만 있고 사람사는 흔적이 없는 경우를 예전에 많이 보아서

 

만약 부부가 전원생활을 하고 싶으면 근사한(좀 괜찮은) 전원주택을 권합니다. 기존 마을 속보다 전원주택이 몰려 있는 곳이 좋지요. 아내분이 촌집에 살아도 괜찮다고 하시는 분은 예외입니다만, 좀 드물죠. 남자 혼자(여자 혼자는 좀 드물지요) 살겠다 하면 촌집이면 어떻겠습니까? 조금만 고치면 가능합니다.

 

그래도 헌집은 고쳐도 표가 나지 않고, 한 곳을 고치면 다른 곳이 탈이 나고, 이곳을 고치면 저곳이 마음이 안들고, 한도 끝도 없는 것이 헌집 리몰딩입니다. 특히 바닥은 고칠 수가 없습니다. 건강에 제일 중요한 것이 바닥인데그래도 촌집, 시골집은 나름대로 유용성이 많습니다. 조용하고, 공기 좋고, 자유롭고, 저렴하고…, 사람 사는 맛이 나는 곳입니다. 주변에 자연환경이 좋으면 더욱 좋지요.

 

일반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시골집과 촌집 물건이 있지만 직접 상담해야 하는 불편이 있고 물건이 빈약합니다. 대도시 주변이나 개발지 도시 주변은 비쌉니다. 있다 한들 투자용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결정하기에는 부담이 커서 매매 찬스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인들에게 좋은 물건을 주면 머뭇거리고, 알아보는데 두세달 걸리고, 스스로 괜찮다고 여겨도 결정을 못하고, 소개하는 사람을 쉽게 믿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제 눈에 안경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것은 보통 전문가에게 넘어 갑니다.

 

고국에 돌아와 촌집 시골집에 관심이 많으시면 우선 다음이나 네이브로 들어가서 시골집’, ‘촌집’, ‘귀촌’, ‘시골빈집을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 카페, 블로그가 나옵니다. 가입 혹은 직접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물건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임대로 잠깐 살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골집, 촌집 임대도 많습니다. 건물만 매매하는 것도 있습니다. 지상권설정 건물인데 사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권리분석을 하여야 하니 전문가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는 것은 내 마음인데 파는 것은 내 마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래는 제가 검색한 내용입니다. 각각에 들어가서 내용을 확인해보니 많은 촌집과 시골집 물건이 있었습니다. 특정지역, 예를 들어 대전혹은 충남지역하고 치고 검색하시면 특정지역 카페와 블로그도 나옵니다. 가입하셔서 활동하시면 좋은 물건을 회원으로부터 혹은 카페지기로부터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촌집, 시골집, 뿐만 아니라 근사한 전원주택도, 그래도 결정할 때 한 번은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제눈에 안경이고, 한번 눈에 반하면 눈에 다른 것이 안보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