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바람 Yeon Dreams

Dream & Create 꿈꾸며 창조하다

꿈을 꾸며 창조하다

2025/03 6

250322 일본 동경 여행(Tokyo, 5박 6일)을 마치고

250322 일본 동경 여행(Tokyo, 5박 6일)을 마치고 3월 17일(월) -  22일(토),  5박 6일 동경 여행을 마치고, 오늘 오전 12시 55분 Aero K 를 타고 동경 나리타 공항(T3) 출발 청주 공항에 도착한다. 청주 공항에서는 버스 B3를 타면 바로 세종에 도착할 수 있다. 청주, 세종, 대전 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청주 공항 덕분에 외국 여행이 매우 편리하다. 보통 청주 공항에서 일본 동경을 갈 경우 보통 나리타 공항을 이용한다.  저가 비행사가 청주 공항 - 나리타 공항 스케줄을 많이 잡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전, 세종, 청주의 중부지역 사람들은 동남아를 이용할 경우 많이 청주 공항을 이용한다. 그럼 일본 동경을 관광할 경우 동경 시내 어디에 숙소를 정하면 이동이 편할까? 나는 ..

카테고리 없음 2025.03.22

250321 요코하마(Yokohama) 여행 이야기

250321 요코하마(Yokohama) 여행 이야기 동경 Ueno에서 출발하여 요코하마를 둘려보기 위해 출발했다. JR Ueno St. - JR Shinagawa St.(환승) -JR Sakuragicho St.에서 내렸다. 편도 580엔 이었다. 그곳에서부터 걸어 항구 - 차이나 타운 - 요코하마 스타디움 - 요코하마 시청- 사쿠라기초 역을 되돌아왔다. 그곳에서 다시 미술관 - 요코하마 도심지 - 요코하마 역에 도착하여 다시 JR Line를 이용하여 Ueno로 돌아왔다. 오전 10에 시작하여 오후 5시가 되었고 총 걸음 수는 거의 25,000보가 되었다. 동경 곳곳을 둘려보면서 동경과 가까운 요코하마가 어떨까? 서울의 인천에 해당되는 요코하마는 어떤 도시일까? 알아보니 동경에서 가까워 쉽게 갈 수 있었..

250320 모노레일, Sea Bus, Sky Bus로 둘려보는 동경여행

250320 모노레일, Sea Bus, Sky Bus로 둘려보는 동경여행 나는 외국여행을 할 경우 대부분 걸어서 둘려보다. 멈추어 서야만 보이고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힘들어도 걸어 다닌다. 그러나 동경은 무척이나 크고 넓은 도시다. 걸어서 보기에는 한계가 있다. 대도시는 중심지나 특별한 지역을 걸어 다니면서 깊게 보고 나머지는 차량을 이용하여 훑어보는 것이 좋다.  빠르게 훑어보는 방법으로는 자동차를 타고 보는 것도 좋지만 시야가 넓지 않다. 그래서 나는 도시의 강이나 바다에서 배를 타고 도시를 본다. 멀리서 보이는 도시가 눈에 꽉 차기 때문이다. 그리고 배를 타는 것은 감성이 특별하다. 무슨 느낌일까? 글쎄다. 배를 타면 나는 그냥 감성적 상태가 된다. 매우 기분이 좋다.  이제까지 경험으로는 우리나..

250319 동경 신주쿠(Shinjuku, Tokyo) 여행 이야기

250319 동경 신주쿠(Shinjuku, Tokyo) 여행 이야기 동경 전철에는 서울 2호선(순환선)과 같은 내부 순환선이 있다. 이름은 도심 JR 야마노텐 Line이다. 이 전철은 대부분 동경 중요 부도심을 연결한다. 마치 서울 2호선이 서울 중요 부도심을 모두 연결 하듯이 말이다.  동경 전철은 3가지 종류(지하철, JR국철, 사철)로 이루어져 있고 여러 노선이 거미줄같이 엮어 있어 쉽게 환승하면서 이용하기가 어렵다. 더욱이 3가지 노선이 각자 요금을 받기 때문에 환승을 할 경우 각각 티켓을 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외국 여행자로서는 3가지 중에 도심 JR선만 이용해도 유명한 동경 관광지를 대부분 소화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 노선만 숙지하고 이용했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 번개와 천둥이 요..

250318 동경 우에노 여행 이야기(My Tokyo Ueno Tour Story)

250318 동경 우에노 여행 이야기(My Tokyo Ueno Tour Story) 일주일 전이었다. 봄은 오고 있고 아직 날씨는 쌀쌀했다. 마음이 디숭숭하더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었다. 갑자기 일본 동경이 생각났다. 그래서 비행기 예약 사이트를 뒤져 보았다. 청주 - 도쿄 왕복 요금이 40만대 이하였다. 바로 주저없이 3/17 월∽3/22 토  5박 6일 일정을 정하고, 비행기(Aero K 항공) 373,700원, 숙박 6인실 도미토리(Hotel Graphy Nezu) 조식 포함 30만원으로 예약했다. 1주일 만에 이루어진 갑작스러운 일본 여행이었다.  일본여행은 작년 후쿠오카(봄, 6박 7일, 부산∽후쿠오카 페리호 왕복), 교토 오사카(가을, 6박 7일, 인천 - 오사카 왕복)를 다녀 왔었다. 눈과 마..

250303 굳건한 가치관으로 산다

250303 굳건한 가치관으로 산다 나는 대학 시절부터 테니스를 쳤다. 그 당시는 1980년대라 테니스는 상류층이 즐기는 스포츠였다. 대학등록금도 해결하지 못한 촌놈이 폼 좀 내려고 중고 테니스라켓을 들고 혼자 테니스장을 찾았던 것이다. 그때 기분을 잊지 못하여 대학졸업 후 직장을 갖고부터 나의 테니스 사랑은 계속 이어졌다. 지금 생각해보니 거의 30년을 즐겼다.  그런데 나이 60세를 넘기니 팔꿈치에 테니스 엘보가 생기고 무릎마저 시큰거렸다. 정형외과를 찾아 치료해 보았으나 재발이 반복되었다. 내 몸무게는 60kg에 못 미친다. 체중으로 보면 테니스 라켓은 나에게 무거운 편이다. 특히 운동 중에 라켓을 좌우로 휘둘려야 한다. 게임을 하면 이기고자 하는 욕심도 생긴다. 그래서 몸을 격렬하게 다룬다. 그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