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바람 Yeon Dreams

Dream & Create 꿈꾸며 창조하다

꿈을 꾸며 창조하다

하루를 보내는 나의 에세이

210505 한옥의 멋, 불국사 산죽한옥마을 Hotel

Hi Yeon 2021. 5. 5. 21:13

 

210505 한옥의 멋, 불국사 산죽한옥마을 Hotel

 

경주 불국사에 머물면서 지인으로부터 한옥 Hotel이 있다는 말을 듣고 직접 방문해 보았다. 경주 불국사에 있는 산죽 한옥마을 Hotel, 진짜인가 모르지만 100억이 투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건물 내부에 복도가 있는 한 세대가 제공되는 일반적인 Hotel과 다르게, 마당과 담장이 있는 한옥 한 채가 여행자에게 제공되는 형식이었다.

 

그곳에 머물면 어떨까 생각해 보니, 마치 내가 과거로 돌아가 한옥에서 산다는 느낌이 들었다. 마을 마당이 있었고 담장이 있었으며 커피샾과 음식점도 별동으로 있었다. 한복을 입고 한옥에 머물면서 마당에서 우리끼리 속닥거리고 담장을 따라 거닐면 그야말로 옛날로 돌아가는 것이 된다.

 

한옥 구성은 최고급이다. 목조 서까래가 보이는 전통기와, 솟을 문, 사랑채, 전통 담장, 장독대도 보였다. 11개의 한옥 독채로 구성되어 있어 마을을 걷고 즐길 수도 있었다. 한옥기와집이 보였고, 너와집, 초가집도 보였다.

 

우리 조상들이 한옥에서 자연을 즐겼듯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하고 힐링하기에는 여기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옛 추억의 시간도 되고 가족간의 정다운 경험과 이야기의 공간이 된다. 특히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권의 여행자에게는 특별한 경험의 시간이 될 것 같다.

 

백 번 말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고,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 가보는 것이 낫다. 그렇다고 무작정 가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와 함께 눈으로 마음으로 그 맛을 볼 수 있도록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한옥의 멋과 매혹적인 피아노 선율이 함께 한다. 한옥에 머물고 싶고 한옥의 멋에 취하고 싶어지는 영상이 되기를 빌어 본다.

 

210505 한옥의 멋, 불국사 산죽한옥마을 Hotel 동영상